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영화 - 써니 (2011)

by 워아이니 2011. 5. 16.


요약정보 드라마 | 한국 | 124 분 | 개봉 2011-05-04 |
홈페이지 국내 www.sunny2011.co.kr/
제작/배급 토일렛픽쳐스㈜(제작), ㈜알로하픽쳐스(제작), CJ E&M 영화부문(배급)
감독 강형철
출연 유호정 (나미 역), 진희경 (춘화 역), 고수희 (장미 역), 홍진희 (진희 역), 이연경 (금옥 역)  출연 더보기

줄거리

나의 친구 우리들의 추억 ‘써니’
가장 찬란한 순간, 우리는 하나였다!


전라도 벌교 전학생 나미는 긴장하면 터져 나오는 사투리 탓에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된다. 이때 범상치 않는 포스의 친구들이 어리버리한 그녀를 도와주는데… 그들은 진덕여고 의리짱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못난이 장미, 욕배틀 대표주자 진희, 괴력의 다구발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사차원 복희 그리고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 나미는 이들의 새 멤버가 되어 경쟁그룹 ‘소녀시대’와의 맞짱대결에서 할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하는 대활약을 펼친다. 일곱 명의 단짝 친구들은 언제까지나 함께 하자는 맹세로 칠공주 ‘써니’를 결성하고 학교축제 때 선보일 공연을 야심차게 준비하지만 축제 당일, 뜻밖의 사고가 일어나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그로부터 25년 후, 잘 나가는 남편과 예쁜 딸을 둔 나미의 삶은 무언가 2프로 부족하다. 어느 날 ‘써니짱’ 춘화와 마주친 나미는 재회의 기쁨을 나누며, ‘써니’ 멤버들을 찾아 나서기로 결심하는데… 가족에게만 매어있던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 속 친구들을 찾아나선 나미는 그 시절 눈부신 우정을 떠올리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여섯번째

최근 들어 70, 80년대 유행했던 것들이 다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번 영화도 그런 류의 영화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도 영화를 보면서 느낀 건 친구의 소중함이라고나 할까?
내게는 영화에서 나오는 써니 멤버들과 같은 친구가 있는지 나를 돌아보게 하는 영화인 것 같다.
그러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삶을 잘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하루종일 힘들어 하던 그녀가 이 영화를 보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이 영화를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마음이 즐거워지는 영화'라고 하고 싶다.

써니
감독 강형철 (2011 / 한국)
출연 유호정,진희경,고수희,홍진희,이연경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