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영화 - 토르: 천둥의 신 (Thor, 2011)

by 워아이니 2011. 5. 11.


요약정보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 미국 | 115 분 | 개봉 2011-04-28 |
홈페이지 국내 www.thor2011.co.kr | 해외 thor.marvel.com
제작/배급 CJ E&M 영화부문(배급), CJ E&M 영화부문(수입)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토르 역), 나탈리 포트만 (제인 포스터 역), 안소니 홉킨스 (오딘 역), 톰 히들스톤 (로키 역), 아이드리스 엘바 (헤임달 역)  출연 더보기

줄거리

신의 세계를 어지럽힌 천둥의 신, 인간의 세계로 추방당하다!
파괴를 일삼는 ‘요툰하임’을 제압한 왕 ‘오딘’의 통치로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신의 세계 ‘아스가르드’. 오딘의 아들인 ‘토르’의 왕위 계승식이 있던 날, 요툰하임의 지배자인 ‘라우페이’는 신들간의 평화 협정을 위반하고 아스가르드를 침입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왕위에 오르지 못한 토르는 분노와 모욕감에 복수를 계획하고 요툰하임을 공격한다. 하지만 막강한 요툰하임의 군대에 포위된 토르는 위기에 몰리게 되고, 이를 알게 된 오딘은 토르의 오만하고 경솔한 행동에 분노해 그의 신으로서의 능력과 해머 ‘묠니르’를 박탈한 채 인간 세계 ‘미스가르드’로 추방한다.

신으로 태어난 불멸의 슈퍼히어로의 탄생
천체의 이상현상을 연구하던 과학자 ‘제인’ 일행은 거대한 섬광의 흔적을 쫓던 중, 그 현장 한가운데서 지구에 떨어진 토르와 맞닥뜨린다. 힘의 원천인 해머 ‘묠니르’도 잃어버린 채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인간이 되어버린 토르. 지구에서 처음 만난 제인 일행과 함께하며 점차 인간 세계에 적응해 간다. 한편 토르가 없는 사이 아스가르드 왕국은 동생 로키의 야욕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다. 자신의 위치를 위협하는 형 토르를 완벽히 제거하기 위해 강력한 파괴력의 ‘디스트로이어’를 지구로 보내 공격을 명하는 로키. 묠니르 없이는 신의 힘을 발휘할 수 없지만 자신의 존재 때문에 지구에 위험이 닥치고 있음을 알게 된 토르는 로키의 공격을 막기 위한 결전에 나서는데...!

영화 아이언맨2의 엔딩크레딧 이후 망치가 나오는 영상을 본 사람이라면 이번 영화를 기다렸을 것이다.
그 망치의 주인공이 나오는 영화를 봤다. ^^
신화 속의 인물을 그리는 영화를 많이 봤지만 뭔가 아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이번 영화도 그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그런 우려는 영화를 보는 동안 사라졌다.
기존의 만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이기는 하지만 만화의 내용을 굳이 알지 않아도 영화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다.
주연으로 나오는 크리스 헴스워스는 "스타트렉:더 비기닝"에 출연하긴 했지만 잘 모르는 배우였다.
하지만 영화 중간중간 나오는 근육질 몸매는 프로레슬링 선수 출신이 아닐까 할 정도로 멋지다. ^^
토르의 아버지로 나오는 '오딘'
이 역을 맡은 배우는 안소니 홉킨스이다.
처음에는 잘 몰랐다가 영화 후반부에서 알게 되었는데 확인하기 위해서 엔딩크레딧까지 봤다.
물론 엔딩크레딧을 본 이유는 다른 이유지만...
마블사 원작인 영화는 대부분 영화 엔딩크레딧 이후 보너스 영상이 있다.
다음 편을 암시하는 영상이다.
마블의 만화를 잘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어벤저스'과 관련이 있단다.
그래서 찾아보았다... ㅎㅎ
어벤저스
  • 감독 : 정보 없음
  •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마블사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들이 다같이 등장한다. 더보기
지금까지 마블에서 나오는 영웅들이 모두 나오는 영화란다.
2012년 개봉예정~
이 영화를 볼 예정인 사람들은 엔딩크레딧이 좀 길지만 이후 나오는 영상을 꼭 챙겨보시길... ^^

토르: 천둥의 신
감독 케네스 브래너 (2011 / 미국)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나탈리 포트만,안소니 홉킨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