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영화 - 킹스 스피치 (The King's Speech, 2010)

by 워아이니 2011. 3. 29.


요약정보 드라마 |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 118 분 | 개봉 2011-03-17 |
홈페이지 국내 kingsspeech.co.kr/ | 해외 www.kingsspeech.com/
제작/배급 ㈜ 화앤담이엔티(배급), ㈜영화사 그랑프리(수입)
감독 톰 후퍼
출연 콜린 퍼스 (조지 6세 역), 제프리 러시 (라이오넬 로그 역), 헬레나 본햄 카터 (엘리자베스 역), 가이 피어스 (에드워드 8세 역), 제니퍼 엘 (머들 로그 역)  출연 더보기

줄거리

연합군의 비밀무기는 말더듬이 영국왕?!
세상을 감동시킨 국왕의 컴플렉스 도전이 시작된다!


때는 1939년, 세기의 스캔들을 일으키며 왕위를 포기한 형 때문에 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른 버티(콜린 퍼스 분). 권력과 명예, 모든 것을 다 가진 그에게도 두려운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마.이.크! 그는 사람들 앞에 서면 말을 "더더더..." 더듬는 컴플렉스를 가졌던 것! 국왕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버티와 그를 지켜보는 아내 엘리자베스 왕비(헬레나 본햄 카터 분), 그리고 국민들도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 게다가 지금 세계는 2차 세계대전중! 불안한 정세 속 새로운 지도자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버티는 아내의 소개로 괴짜 언어 치료사 라이오넬 로그(제프리 러쉬 분)를 만나게 되고, 삐걱거리는 첫 만남 이후 둘은 기상천외한 치료법을 통해 말더듬증 극복에 도전하게 되는데…

세기의 선동가 히틀러와 맞선 말더듬이 영국왕… 과연 그는 국민의 마음을 감동시킬 연설에 성공할 수 있을까?

다섯번째

아카데미에 많은 부분 노미네이트 되었고, 남우주연상을 받았다고 해서 보고 싶었던 영화, '킹스 스피치'
번역하면 '왕의 연설'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영화의 제목은 역설과 같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조지6세 영국의 왕 "버티"는 마이크 앞에서 연설하는 것을 지독하게 싫어한다.
이유는 평민들 앞에만 서면 평소 말을 더듬는 것이 더 심해지기 때문이다.
이런 버티에게 아내가 소개시켜준 호주 출신 로그를 통해 버티를 치료하는 과정을 스크린 안에서 보여준다.
영화 중간중간 코믹적인 요소도 있고, 감동적인 요소도 있는 이런 영화 정말 좋다.
그리고 사람에게 만남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영화인 것 같다.

킹스 스피치
감독 톰 후퍼 (2010 / 오스트레일리아,영국,미국)
출연 콜린 퍼스,제프리 러시,헬레나 본햄 카터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