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2009. 5. 16 영화 - 천사와 악마 (Angels & Demons, 2009)

by 워아이니 2009. 5. 17.

기본정보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액션 | 미국 | 138| 개봉 2009.05.14
감독 론 하워드
출연 톰 행크스(로버트 랭던)... 더보기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공식사이트 http://www.angel-demon.co.kr

 

줄거리

세계 최대의 과학연구소 ‘CERN’(유럽 원자핵 공동 연구소)에서 우주 탄생을 재현하는 빅뱅 실험이 진행된다. 물리학자 비토리아(아예렛 주어)와 동료 실바노는 빅뱅 실험을 통해 강력한 에너지원인 반물질 개발에 성공하지만 실바노가 살해당하고 반물질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하버드대 종교기호학 교수 로버트 랭던(톰 행크스)은 교황청으로부터 의문의 사건과 관련된 암호 해독을 의뢰받는다. 새로운 교황을 선출하는 고대의식인 ‘콘클라베’가 집행되기 전, 가장 유력한 4명의 교황 후보가 납치되고 교황청에 일루미나티의 상징인 앰비그램이 나타난 것. 일루미나티는 ‘지구가 돈다’고 주장해 종교 재판을 받았던 갈릴레오, 코페르니쿠스 등 18세기 과학의 위상을 높이고자 했던 과학자들이 모여 결성했으나 카톨릭 교회의 탄압에 의해 사라진 비밀결사대. 500년만에 부활한 일루미나티는 4명의 교황 후보를 한 시간에 한 명씩 살해하고 마지막에는 CERN에서 탈취한 반물질로 바티칸을 폭파시킬 것이라며 카톨릭 교회를 위협한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로마 바티칸에 도착한 로버트 랭던과 비토리아는 곳곳에 숨겨져 있는 일루미나티의 단서를 파헤치며 그들의 근거지로 향하는 ‘계몽의 길’ 추적에 나서는데…


소설로 먼저 보았기 때문에 내용은 다 알고 있었다.
글을 영상으로 어떻게 표현했는지 기대가 되었다.
책의 내용보다는 축소된 내용이지만 로마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잘 보여준 영화인 것 같다.
영화내용중에 여러 사건들이 다른 내용으로 바뀌어서 언론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것을 보니,
과연 우리가 사실로 알고 있던 것들 중에 진실은 얼마나 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나저나 오랫만에 조조로 본 영화인데 놀토가 아니라서 조용히 보겠구나 생각했는데 교복입은 아이들이 왜 그리 많은지...
다음부터는 토요일에 갈때는 놀토때 가야겠다라는 걸 절실히 느낀 놀토의 조조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