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영화 - 퍼스트 어벤져 (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by 워아이니 2011. 8. 3.


요약정보 액션, 어드벤처 | 미국 | 123 분 | 개봉 2011-07-28 |
홈페이지 국내 www.firstavenger.co.kr
제작/배급 파라마운트 픽처스(제작), CJ E&M 영화부문(배급), CJ E&M 영화부문(수입)
감독 조 존스톤
출연 크리스 에반스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역), 휴고 위빙 (요한 슈미트 / 레드 스컬 역), 토미 리 존스 (체스터 필립스 역), 헤일리 앳웰 (페기 카터 역), 도미닉 쿠퍼 (하워드 스타크 역)  출연 더보기

줄거리

포기를 모르는 자의 새로운 이름 ‘퍼스트 어벤져’

세계 전쟁으로 암흑에 빠진 시기, 왜소하고 마른 체격을 지닌 스티브 로저스는 그 누구보다 간절히 군 입대를 원하지만 빈약한 신체 조건으로 인해 번번이 거부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정의로움을 눈여겨본 ‘에스카인’ 박사에 의해 마침내 입대를 허가 받은 스티브 로저스. 번번이 훈련에서 뒤처지고 동료들에게 무시당하기 일쑤지만, 그의 근성과 희생정신을 높게 산 박사는 최고의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의 최초 실험자로 스티브를 선택하고, 비밀리에 진행된 이 실험을 통해 그는 완벽한 육체와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된다. 하지만 실험 성공과 동시에 히드라 조직 일원의 난입으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고, 슈퍼 솔져 프로젝트의 기술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인 에스카인 박사의 죽음으로 스티브는 최초이자 마지막 슈퍼 솔져로 남게 된다.

같은 시기, 세계를 위협하는 최정예 군단 ‘히드라’의 수장 ‘레드 스컬’은 절대 파워의 근간이 되는 ‘코스믹 큐브’를 손에 쥐게 되고, 이를 통해 신무기 제작에 착수한다. 막강한 기술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전쟁터를 초토화시키며 악명을 높여가던 레드 스컬. 급기야 가공할만한 위력을 지닌 비밀 신무기를 통해 전 인류를 위협할 거대한 공격을 본격화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우연히 이 계획을 눈치챈 퍼스트 어벤져 역시 그에 맞선 최후의 결전에 나서는데...!

토르의 엔딩 크레딧 이후 나오는 영상을 보면 나오는 큐빅이 이 영화에 등장한다.
엄청난 파워를 지닌 큐브.
그것의 힘을 이용하여 세계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슈미트(매트릭스에서도 스미스역이더니 배역이름도 비슷 ㅎㅎ)에 대항하기 위한 캡틴 아메리카의 활약상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이러한 영화를 뭔가 바라고 보는 것은 좀 아닌듯...
이 영화도 엔딩 크레딧 이후 영상이 있는데 내년 5월에 개봉되는 어벤져스에 대한 내용이었다.
마지막 영상으로 내년이 기다려지게 된다. ^^

퍼스트 어벤져
감독 조 존스톤 (2011 / 미국)
출연 크리스 에반스,휴고 위빙,토미 리 존스,헤일리 앳웰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