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Movie

영화 - 굿모닝 프레지던트(Good Morning President)

by 워아이니 2009. 11. 3.

요약정보 코미디 | 한국 | 132 분 | 개봉 2009-10-22 |
홈페이지 국내 www.president2009.co.kr/
제작/배급 소란플레이먼트(제작), CJ엔터테인먼트(배급), KnJ엔터테인먼트(공동제작)
감독 장진
출연 이순재 (김정호 역), 장동건 (차지욱 역), 고두심 (한경자 역), 임하룡 (최창면 역), 한채영 (김이연 역)  출연 더보기
2009 장진 감독의 유쾌한 상상! 대한민국 건국이래, 이런 대통령은 처음이다!

로또 당첨금 244억 앞에 속앓이 하는 임기 말년의 대통령 김정호

퇴임을 딱 6개월 앞 둔 임기 말년의 대통령 김정호(이순재). 가정과 자신의 인생을 보살필 여유 없이 대한민국 국민대통합의 신념을 위해 싸워온 대쪽 같은 정치 원로. 민주화 투쟁에 젊은 시절을 바친 탓에 그 흔한 골프채 한 번 쥐어 보지 못한 그의 유일한 취미는 TV 일일 드라마 시청과 가끔 찾는 소주 한 잔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행사에서 응모한 로또가 1등에 당첨, 244억 대박의 주인공이 된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행사장에서 “당첨되면 모두 기부”라는 국민들과의 약속을 떠올리는데…안면몰수하고 그 돈으로 편안한 노후를 보장받을 것인가, 한 번 뱉은 말을 지킬 것인가, 지급기한은 점점 다가오고 하루에도 수백 번 천국과 지옥을 오가며 속앓이를 한다.

강렬한 카리스마, 그러나 첫사랑 앞에선 한없이 소심한 꽃미남 싱글 대통령 차지욱
대한민국 헌정상 유례 없이 잘생긴 외모, 최연소 야당 총재에 이어 최연소 대통령 당선까지 기록을 달고 다니는 차지욱(장동건)은 다섯 살 난 아들을 데리고 청와대에 입성한 싱글 대통령. 임기 초기와 달리 하강 곡선을 그리는 지지율 탓에 보좌관들은 애가 타지만 눈치 보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그의 외교 스타일은 한반도를 둘러싼 일촉즉발의 긴장 속에서도 물러설 기색이 없다. 이렇듯 정치에는 강성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짝사랑하던 정호(이순재)의 딸, 이연(한채영) 앞에서는 말 한 마디 제대로 건네지 못하는 연애에는 한 없이 약한 남자. 이래 저래 마음이 심란한 지욱은 행사장에서 괴청년의 갑작스런 공격을 받게 되고, 청와대 밖이 대통령 경호 실패로 시끄러운 가운데 청와대 안은 괴청년의 당혹스런 요구로 고민에 휩싸인다.

서민남편의 대책 없는 내조로 이혼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최초 여자대통령 한경자
김정호(이순재) 정권 시절 법무부 장관, 차지욱(장동건) 정권 시절 야당 당대표를 역임한 한경자(고두심)는 건국 이래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 당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완벽한 청와대 라이프를 꿈꾼다. 그러나 갖가지 일정들로 빡빡한 청와대 라이프가 갑갑하기만 한 서민 남편 창면(임하룡)은 청와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갖가지 문제를 일으키며 경자를 대통령 재임 중 이혼이라는 사상 초유의 위기에 빠뜨리는데…

근 두달여만에 극장에서 본 영화...
장동건이 나오는 영화라서 봤는데 장동건도 장동건이지만 임하룡의 연기가 더 눈부셨던 영화이다.
개그맨에서 영화배우로... 멋진 변신이다.
결국 중요한 결정은 요리사가....ㅎㅎㅎ


굿모닝 프레지던트
감독 장진 (2009 / 한국)
출연 이순재, 장동건, 고두심, 임하룡
상세보기



'Favorite >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 아바타(Avatar)  (0) 2009.12.28
영화 - 2012  (0) 2009.11.21
영화 - 블랙  (0) 2009.08.31
영화 - 국가대표  (2) 2009.08.23
영화 -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G.I.Joe : The Rise of Cobra, 2009)  (1) 2009.08.17